OPEN FIELD열린마당

홈으로화살표열린마당화살표뉴스

뉴스

게시물 상세보기
한양대ERICA, 인공지능(AI)융합연구센터 신규 선정!
작성자 : 관리자(swict@hanyang.ac.kr )   작성일 : 2020.04.20   조회수 : 2933
img
img

 

한양대학교 ERICA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인공지능(AI)융합연구센터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센터장 : ICT융합학부 김정룡 교수)(2020.04.16.)

 

기사원문보기 :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703191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가 인공지능 산업의 생산성을 향상하고 AI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관·산·학 협력으로 추진하는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 유치에 성공했으며, 또 현장 중심의 인공지능 혁신 연구를 위해 고대안산병원 등 10개 기업과 협업해 산업 중심의 산학협력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경기도와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는 과기부가 공모한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 사업에 응모, 지난 16일 최종 선정됐다. 과기부는 앞서 2월 공모를 통해 국내 15개 대학의 신청을 받았으며, 이중 평가위원회 평가 등을 거쳐 한양대 에리카, 부산대, 인하대, 충남대 등 총 4개 대학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경기도 소재 한양대 에리카는 올해부터 3년간 약 41억 원의 재정적 지원(국비)을 받으며, 향후 단계평가를 거쳐 추가지원을 받게 된다. 도는 정부 지원금의 10%인 약 4억 원을 지원하고, 한양대 에리카에서 개발된 AI분야 기술을 관련 산업에 보급하고 확산시키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한양대 에리카는 올해 2학기부터 인공지능융합과를 개설해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며, 2020년도에 25명(석사10명, 박사15명)을 선발하고, 2021년부터는 매년 45(석사20명, 박사25명)명 이상을 선발해 총 3년 동안 AI융합인재 120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특히 인공지능융합학과를 중심으로 인공지능 교육·연구 역량을 집중시키기 위해 인공지능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바이오와 의료 관련 분야를 연구하는 21명의 전임 교수진을 결집해 전문화된 교육·연구를 추진할 예정이다.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의 도내 유치 성공으로, 경기도의 미래 AI경쟁력을 근본적으로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AI 융합인재가 산업전반의 혁신을 이끌도록 전략적 AI 고급인력 육성을 통해 경기도를 명실상부 국내 AI 연구 중심지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

이전글 [뉴스H] ERICA, AI융합연구센터 사업 선정의 주역 김정룡 교수를 만나다. 
다음글 ICT융합학부, EBS 뉴스 [학과 Tip 진로 Talk] 코너 소개 
리스트